사람은 행복하기 위해 산다. 그런데 그게 전적으로 돈의 가치가 크다.


돈이 있으면 그만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생계를 위해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젊어서 부를 축적 하라는 말을 듣는다. 



놀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다. 돈이 없으면 놀 수 없다.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돈이다. 

음식을 먹거나 카페를 가서 수다를 떨거나 PC방을 가거나 볼링을 한다던가 전부 다 돈을 써야 한다. 여행 가는데도 돈이 필요하다.


내가 지금 노는 시간에 생산적인 일을 하면 미래에 그나마 더 안락하게 지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놀아 봤자 노는 의미도 없다.


알바 같은걸 하지 않는 시간에는 공부하는 것이 맞다. 

평소에 거리를 걸으면서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느낀점은 거기서 알바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알바를 안하고 쉴때 내가 집에서 놀고 있으면 나중에 또 다시 놀았던 시간으로 인해 내가 가치가 낮은 직종에서 일을 해야 된다라는 생각들을 하게 된다. 


난 알바를 다양하게 많이 해봤다. 알바를 하면서 느낀건 정말 돈을 적게주고 대우도 낮고 가치 실현 느낌이 낮다.


공부를 하면 고소득 업종에서 일할 수 있고 공부를 게을리 하면 저소득 업종에서 일하게 된다.

요즘은 미친 듯이 해도 안되는 시점인데 안하면 더더욱 구덩이로 떨어질 거라는 생각마저 든다.


역사를 보면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그러하듯 신분은 사라지지 않는다고 본다. 절대적이다. 

귀족이 있었고 하층민이 있었다. 요즘은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나은 편이다. 예전에는 신분 상승조차 할 수 없었다.


지금 시대는 돈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그래서 돈의 힘이 굉장히 무섭다.


돈 있는 사람은 아주 행복하게 살 수 있지만 돈 없는 사람은 세상을 살아있는 지옥으로 살게 된다.



사람이란게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강하고 아름답고 고결하고 지적인 것에 끌린다.


강한 사람에게 끌릴 수도 있고 아름다운 사람에게 끌릴 수도 있고 지적인 사람에게 끌릴 수 있다.


'교양 >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대 - TV의 무서움  (0) 2017.11.26
나만의 명언집  (0) 2017.06.20
철거 알바 일기 같은 후기  (2) 2017.06.17
청년창업 정책의 비현실성  (0) 2017.06.15
옛날과 요즘의 일자리와 사람 정서의 차이  (0) 2017.06.15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