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에 따르면 코드카데미(Codecademy)는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자바스크립트, PHP, 파이썬2, 루비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HTML, CSS 등의 마크업 언어 과정이 있다. 2011년 9월 기준 55만명이 강의를 수강했다.


코드카데미는 제가 군대에 있었을 때 공부 연등을 이용하여서 조금이라도 감을 잡기 위해서 했었습니다.

제가 살면서 처음으로 여기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되게 좋은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교육들이 되게 많아요. 대신에 무료는 어떤 프로젝트 기능들은 이용하지 못하지만 대신에 문법적인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길을 잡아줘서 되게 좋아요.

영어는 제가 잘 못해서 ㅎㅎ..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를 사용 했습니다.

크롬이랑 익스플로러는 사지방에서 업데이트를 안 해주어서 whale 브라우저를 항시 이용 했습니다.

프로그래밍 하는데 있어서 구글 번역기 보다 파파고가 더 정확 했었어요. 비교 해봤거든요.


HTML, CSS, Javascript, Ruby, SQL, C++, Swift, Python, PHP, Alexa, Watson, API, JAVA 등등 무료가 엄청 많아요.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고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Codecademy에서 무료로 프로그래밍 문법적 교육 받을 수 있으니까 해보시고 그 다음에 실제로 코딩 공부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ㅎㅎ. 결제 하시면 더 많은 기능 이용할 수 있는데 뭔가 광고 같네요 ㅋㅋ.


저도 무료 기능들만 사용해서 뻘쭘 하네요 ㅎㅎ... Codecademy 감사합니다.


Codecademy 카테고리 안에 있는 내용들은 제가 군 복무 시절 했던 내용들이라 지금은 조금 달라질 수도 있어요.

'스스로 코딩 > Codecade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oose your path - Codecademy  (0) 2020.04.26
CSS - Codecademy  (0) 2020.04.26
Ruby - Codecademy  (0) 2020.04.26
Python 개념 - Codecademy  (0) 2020.04.26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