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는 Hard Disk Drive의 줄임말로 컴퓨터의 정보와 문서, 자료 등을 저장하고 읽을 수 있는 장치이다. 

SSD는 Solid State Drive의 줄임말로 HDD와 같은 역할을 한다.


HDD를 대체하기 위해 나온 제품이 SSD이다.



SSD VS HDD 비교 


SSD 

HDD에 비해 내구성이 좋다.

가볍다.

크기가 작고 휴대하기 용이하다.

진동이 없다.

소음이 없다.

반도체 메모리로 이루어져 있어 발열, 소비 전력이 개선되었다.

HDD에 비해 3~10배 가량 빠르다.




HDD

내구성이 정말 약하다. 살짝 잘못 건드렸다가는 바이바이..

무겁다.

크기가 크고 휴대하기 힘들다.

진동이 갈수록 심해진다. 덜덜덜덜(내가 플래터다!)

소음 갑!

발열도 있고 소비전력도 좋다. 하하하.

느리다.



여러므로 SSD가 다 좋다. 다만 현 시점에서 단점 딱 하나가 있다.

가격이 비싸다. 앞으로 몇년뒤에야 지금 HDD만큼 가격이 될지 모르지만 그때가 오면 HDD는 역사의 한편으로 사라지고 SSD만이 남을 것이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이 나올 것이다.




하드 디스크를 구매할 때는 대략 2가지를 보면 된다.

RPM(분당회전수)과 용량이다. 


뭐.. 가격, 용량, RPM, 브랜드를 보는게 좋긴 하다 ㅎㅎ.


브랜드는 HGST가 가장 좋다. 고장률이 가장 적다. 압도적으로.

Segate고장율이 가장 높다. 으윽.. 나도 도시바로 이번에 바꿧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알겠지만, 씨게이트, 도시바, HGST, WD(웨스턴디지털) 4개의 브랜드가 검증 브랜드로 나와요.


돈 많으면 HGST 사세요. 그런데 정말 비싸요 용량 대비해서..


그런데 HGST가 WD의 자회사..라네요? ㅋㅋ?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