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영화를 찾아보니 출시일이 2014년도 9월 경이다. 정말 놀랬다. 한 1900년대 후반에 나온 영화처럼 보였는데 현대에 와서 이렇게 리얼하게 만들었다는게 정말 놀라웠다. 그 분위기가 정말 나로서는 적응하기 힘든 분위기였다.


산업화 시절에 노동자들을 이 영화에서 표현 하였다. 그리고 일이 끝나고 집에 있을 때 정말 지루하게 보였다. 그때는 데스크탑PC도 없었고 진짜 놀거라곤 인적 자원 밖에 없었던 것 같다.


정말 음악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사람 하나 하나 옷 차림이 그 시대를 매우 독특하게 반영한다. 어두운 이면이랄까..


사이먼 제임스라는 남주와 한나 라는 여주가 나온다.


이 영화를 브런치 글 읽다가 알게 되었는데 소심함의 극한을 달리는 남주와 외로워서 자해? 비슷한 걸 하는 여자가 있다.


이 남주의 소심함이 어느정도냐면 회사 사람들 심지어 경비까지 그리고 엄마를 모시는 요양원 비슷한 병원 사람들 마저 그를 무시한다. 텅빈 지하철에서 어떤 한 남자가 제임스 사이먼에게 와서 거기 내 자리니 비키라고 한다. 그리고 소심함의 끝인 남주는 그걸 비켜준다.


개무시 중에 개무시를 당하고 산다. 그럼에도 그는 변하지 않는다. 너무 소심하기에 변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된 것 같다.


그러던 중 그의 또다른 내적 자아가 수면 위로 떠오른다. 그 자아는 형체가 되고 어느날 회사에 불연듯 자기와 똑같은 남자가 입사를 한다. 남주는 놀랬지만 주변 사람들은 전혀 아무 반응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남주는 회사 내에서 존재감이 0.1%도 아니고 0%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남주와 똑같은 사람이 들어오면서 삶이 바꼈다. 겉으로는 100% 똑같지만 성격은 정반대다. 


남주는 매우 소심하지만 나랑 똑같은 새로 들어온 놈은 매우 활기차고 사교 능력이 우수하고 이성에게 어필하는데 능하다. 전형적인 나쁜남자 바람둥이 유형이다. 


남주는 남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고 최대한 예의 있게 행동하려고 살아가지만 정작 그렇게 행동함으로써 자기는 더 큰 피해를 받는다. 


남주는 여주인공을 좋아해서 반대편 아파트에 살면서 망원경으로 몰래 몰래 훔쳐본다. 여주인공이 엄청 외롭다는 걸 남주는 안다. 그래서 그가 찢어 버린 종이 하나하나 마저 쓰레기통에서 찾아서 다시 끼워 맞춰서 보관한다.


왜 나랑 똑같은 외모를 가졌으면서 성격은 정반대의 인물이 등장했을까. 그건 자기를 변화시키고픈 내적 자아가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나타난게 아닌가 싶다.


근데 또 다른 나가 이제 내 자신을 완전히 차지하기 위해 도를 넘는 짓들을 한다. 남주는 자기 자신이 육체적으로 피해를 입으면 또 다른 나도 상처를 똑같이 입는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3층? 정도 더 되는 높이에서 뛰어 내린다.


또 다른 분신은 죽었고 이제 오로지 자기 자신만 존재한다.


영화가 시사하려는 바는 이런 소심한 나도 내가 생각했던 이상향 보다 더 가치가 있다는 걸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각 성격마다의 장단점이 있지만 어떤 성격은 외적으로 장점이 심하게 두드러지는 것이 있고 어떤 성격은 깊은 관계가 되었을 때 장점이 부각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지금의 나 자신도 좋은 사람이란 걸 알게 해주는 영화인 것 같다.


근데 너무 심오하다.


노동자는 삶이 매일 똑같다. 그런데 사랑으로서 반복되는 삶의 허공함을 매꾼다.

왜 소심한게 죄가 됐을까.. 아마 타인과 서로 공감을 해야 하는데 그 소심함 때문에 공감을 하지 않는다면 타인은 알아채지 못한다. 그러므로 상호 의사소통 해야 하는데 소심한 사람은 그게 안되니 결국엔 혼자가 된다는 거다. 


소심한건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하지만 소심한 사람은 남에게 무시 당한다. 잘못한 것도 없이. 그 자체로.


여자는 소심해도 용납이 되지만 남자는 소심하면 안되는 사회적 시선이 있다. 그런 사회적 시선까지 영화에서 담아준 것 같다. 


남주와 그의 분신을 놓고 봤을 때 누가 봐도 착하고 성실하고 일 잘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관객들은 보고 알지만 그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은 남주의 노력과 생각하는 마음 등을 알지 못한다.


알지 못하는 이유는 남주는 어필을 잘 안하기 때문이다.(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는 거겠지만) 그 부분이 많이 안타까웠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하고 누군가를 진정으로 좋아한다고 해도 그걸 어필하지 못한다면 무시 당한다는 현실을 잘 나타내어준다. 그런 의미에서 의미있게 본 영화다.


너무 심오하고 심오하다.


여자들은 남자를 단순하다고 생각하지만 단순한 척 하며 온갖 할 짓은 다 하고 다니는 모습을 남주의 분신으로 표현하였고 또 그 단순한 남주의 분신에게 쉽게 마음을 주는 여자들을 표현하였다.


정작 진정성을 갖고 만나려는 사람에게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단순한 끌림에 혹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남자와 여자 관계의 모순.

 


너무 해괴망측한 영화

좋은 영화이지만 이해하기 힘들고 알 수 없는 기분을 남기는 영화

이런 느낌 싫다.

'교양 > 영화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리타 후기(스포 주의)  (0) 2019.02.22
특별시민 후기(스포주의)  (0) 2017.05.01
23아이덴티티 후기(스포 주의)  (0) 2017.03.18
신비한 동물사전 후기(스포O)  (0) 2017.01.16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리 리눅스를 이용하여 복제 사이트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배워나가는 과정이지 이걸 악용하는 사람은 처벌 받습니다.

악용하지 마시고 장난도 심하면 범죄가 됩니다.


이미 많은 동영상이 있지만 한번 해보겠습니다.


칼리 리눅스 초기화면 입니다. 바탕화면은 바꿨어요 ㅋㅋ



아파치 서버를 켜도록 합니다.

service apache2 start



잘 켜졌으면 반응이 없어요. 

setoolkit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해커 회사가 만든거라 그런지 참 컬러풀하게 잘 만들었어요.!



여기서 1 을 입력합니다. Social Engineering Attacks



그 다음엔 2 를 입력합니다. Website Attacks Vectors



이번엔 3을 입력합니다. Credential Harvester Attack Method



그리고 2를 입력합니다. Site Cloner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터미널 창 하나라를 더 띄워서 ifconfig를 하신 다음에

제 자신의 아이피 정보를 받아 적습니다.(탈취한 정보 받을 곳)

inet : 아이피 주소



inet에 있는 ip 주소를 그대로 적습니다.



아이피 주소를 적으면 clone url을 적으라고 나오는데요.

저희는 페이스북 사이트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주소를 적었습니다.



그러면 다 됐다는 듯이 나옵니다.



이제 웹 사이트 하나를 띄운 다음 웹 사이트 주소에 아까 제가 만든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이런 페이지가 떠요.

이제 여기에다가 아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아이디에 hi my name is yoha

비밀번호에는 Hacking pranks 

라고 적었습니다.



입력하고 로그인을 누르면 이렇게 터미널로 정보가 날라옵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 - var - www - html에 .txt 파일로 탈취한 정보들이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이상으로 요약하자면

service apache2 start

setoolkit

1(Social Engineering Attacks)

2(Website Attacks Vectors)

3(Credential Harvester Attack Method)

2(Site Cloner)

터미널 창 하나 더 열어서 ifconfig로 아이피 주소 입력

복제할 사이트 주소 입력


이런 순서로 됩니다.




'정보보안 > Hac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해킹 (Google Hacking)  (0) 2021.01.04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일단 내가 본 영화는 실존인물을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그래서 글을 쓸 때 오늘 봤던 영화에 맞춰가며 정보를 조합해가며 썻다. 영화 내용도 중요하지만 난 실존 인물에 대해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니.


오늘 저녁에 영화를 보고 왔는데 정말 배우의 혼신을 다하는 연기가 돋보였다. 그 많은 인격을 배우가 표정 하나하나 소화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을지 상상해보면 실로 어마무시하다...


사실 킹콩을 볼까.. 하다 이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재미 보다는 뜻이 있는 영화를 보기로 결심하고 보게 되었다.


영화를 만족하며 봤다.


내가 이 영화를 보며 느낀 것은 어렸을 때의 충격이 매우 크게 작용한단 것이고 피해자는 가해자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는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자기 자신이 약해서 당했다 라는 것을 느끼고 옳고 그름을 떠나 그런 이유에 사로잡혀 자기 자신도 가해자가 되는 것이다.


어릴 때는 정보를 절대적으로 획득해 나가는 과정을 겪고 모든 것이 나보다 크고 모르기에 더 크게 받아들인다. 그런 정서적으로 확립되지 않은 시기에 아이들에게 학대를 가할 경우 심하게 비틀려서 나중엔 겉잡을 수 없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보면서 느꼈다. 


자기의 미친 친모에게 가혹한 폭행 등을 당하고 양아버지에게 남자인데 어렸을 때 크게 성폭행을 당한 것이 해리성 정체감 장애로 발전된 것이다.


실존 인물인 빌리 밀리건 이라는 사람을 주제로 삼아 만든 영화이다. 그는 무려 24명의 인격이 존재하는 다중인격으로 무죄를 선고받은 최초의 선례를 갖고 있다. 그의 범죄 전과는 강간과 무장강도 등등이 있다.


내가 놀란 것은 인격이 바뀔 때 마다 글씨체와 지식 수준, 스타일 까지 바뀐다는 것이다. 이건 따라한다고 해서 아무리 천재라고 한들 할 수 없는 것이다.



그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술, 무기, 폭탄제조, 체내 아드레날린 흐름 조절 가능, 강력한 정신력으로 엄청난 힘 보유 가능.

아랍어, 아프리카어, 세르보크로아티아어, 수학, 물리학, 의학

색소폰, 하모니카, 조각, 목각, 그림 등등..

실로 어마어마하다. 천재라고 해도 자기 몸을 이정도로 컨트롤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것들은 전부 다른 인격들이 나올 때 하나하나 발현 된다.



아서라는 인격이 나타나면 수학 문제를 척척 풀고 의학을 독학하고 물리학에도 재능이 있다.

레이건 바다스코비니치라는 인격이 무술 고수에 무기와 탄약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체내의 아드레날린 흐름을 조정 가능한 자이다. 증오를 간직한 자.


그 외 범죄자의 인격을 가진 인격이 있고 어린애의 인격을 가진 인격이 있고 동성애자, 여자의 인격, 예술가 등 많은 인격들이 존재한다.


자기 방어를 위해 많은 인격들이 탄생하게 되고 이제 내 자신을 대신하여 다른 인격들이 내 육체를 컨트롤 하는 상황은 알 수 없고도 미스테리 하고 무섭기까지 하다. 나 말고 다른 인격이 내 안에서 내 육체를 컨트롤 한다는게..


마지막에 비스트가 한 말이나 플레쳐 박사님이 한 말이 와닿는다. 플레쳐 박사님은 오히려 일반인들보다 저들이(정신적 문제를 갖고 있는) 더 지적이고 나은 존재들이라고 말했다. 비스트는 불결한 자란 고통을 겪고 자라지 않은 자들이며 오직 고통을 겪은 자들만이 발전할 수 있고 고통을 겪어 보지 않는 자들은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고통을 겪어 보지 못한 사람이 사라질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문제가 있는 사람을 비하하고 욕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기에 저런 말들을 영화에 추가하지 않았나 싶다.


케이시라는 여주인공과 24개의 인격을 가진 주인공(비스트 포함)은 서로 공통점이 있다.

어렸을 때 수시로 성폭행을 당한 일이 바로 그것이다. 케이시는 아빠의 동생인 삼촌한테 성추행을 당했었다. 사냥을 하러 나갔을 때 케이시를 데리고 숲에서 옷 벗고 동물 흉내를 내자고 한 것이 암시가 된다. 

그리고 케이시의 아빠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고 나서 삼촌 밑에서 자라면서 성폭행을 심하게 당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학교에서 애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서 있고 싶어하는 아이로 자라났다. 케이시의 몸을 보면 상처가 많이 나있다.

24번째 인격인 비스트는 그것을 알고 케이시는 순결한 존재라며 그를 살려 주었다.


남들과 다르거나 약하거나 문제 있다고 해서 그들을 배척하면 결국엔 인과응보로 사회로 다시 돌아온다는 걸 영화를 보면서 느꼈다. 남을 차별하면 벌 받는다.





네이트온 덧글 중..(출처: http://pann.nate.com/talk/311492351#replyArea)

제리: 심리학 조금 배웠을때 이것에 대해서도 배웠는데요 특이하게도 다중인격은 어릴때만 발병할수 있는 정신질환이에요. 커서 다중인격이 생겼다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유는 어린이들의 뇌는 자라고 있는 상태고 어른과 달리 상상력의 한계가 없기 때문이죠. 생각보다 인격을 만들어내는것은 엄청난 상상력이 필요한 일이거든요. 저사람도 양아버지한테 9살때 수시로 성폭행 당했다고 하져?? 어릴적 정신이 버텨낼수 없는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되면 (주로 성폭행과 학대) 뇌에서 어쩔수없이 해결책으로 버텨내기위해 여러 인격을 만들어내게 된다 하네요. 정말 가장 뭐라 딱히 말하기 어려운 안타까운 정신질환인거같아요 정말로 다중인격이 있는 사람들은 정말 괴로워하죠.. 자기 몸이지만 자기가 항상 조절할수 있는게 아니니까요.



추가 잠고한 글들: 실화 책을 읽고 자세하게 글을 써주신 블로그

     :  위키백과

     : 해리성 정체감 장애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안녕하세요. 오늘은 TISTORY 공지 글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면 쉽지만 모르면 헷갈린 것들이 TISTORY에는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다시 한번 알기 쉽게 여러분들도 알기 쉽게 찾아보도록 해요.!


블로그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우측 상단에 

My - 관리 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왼쪽에 글쓰기를 클릭!



글쓰기 하면 보이는 화면이에요. 여기서 제목 입력란 오른쪽에 글, 공지, 키워드, 서식이 있죠?

공지를 선택해줍니다.



공지를 선택했습니다.



대충 헛소리를 한번 해보구요.

글을 다 작성하였으면 글 목록으로 가셔서 공지 글을 선택해줍니다.



지금 제가 쓴 글은 공지가 비공개로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아무리 공개를 누른다고 해도 공개로 표시 되지가 않습니다.



아무 변함이 없습니다.



다시 제가 쓴 글로 들어왔어요.

오른쪽에 보면 기본설정에 공개 비공개 표시여부가 보이죠?

저는 비공개로 되어 있네요.



요놈을 공개 표시로 해줍니다.



그럼 이상없이 공개로 잘 전환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1. 김왼손의 Khim Academy

유튜브 페이지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h8NzL2vllvp3PjdoYSK4g

파이썬, 프로그래밍, 프레지 등등 일반인들이 보기 좋게 아주 영상을 잘 만들어 주셨습니다. ㅎㅎ 시간 날 때 간간히 들려서 보면 재밌어요.

'IT 관련된 것들 > IT 공부 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킹 공부 사이트 추천  (0) 2020.12.20
김동근의 텀즈 사이트  (0) 2016.12.20
해킹 관련 블로그  (0) 2016.11.19
오픈 소스 - 생활 코딩  (0) 2016.11.08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ㅋㅋㅋ 요즘 인터넷 돌아다니면서 웃긴게 좀 있어요. 애들이라 그런지 장난들을 치는데 참 재밌네요.

일단 2가지가 있어요. 



1.  bat 파일에서 랜덤함수 돌리기


메모장을 열고 이걸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Ctrl + C, Ctrl + V)


@echo off

pause

color 0a

mode 1000


:A

echo %random%%random%%random%%random%%random%%random%

goto A



(추가 설명) %random%를 많이 붙여줘야 숫자가 더 환상적이게 많이 나와요 ^_^


메모장에 복붙한 모습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

파일 이름은 끝에 확장자 .bat 라고 붙여주세요.



이런 파일이 생겼죠?

실행 시켜 봅시다.



아무키나 누르시오.. 라고 나오면 아무키나 눌러봐요!



2. tree 명령어 이용하기


이건 내가 속해 있는 위치에 디렉터리들을 트리로 보여주는 명령어 인데요. ㅋㅋ 그럴싸해요. 애들이라 그런지

이런 장난들을 좋아하나 봐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알려고 하는게 보기 좋네요.


cd ..

cd ..

tree







cmd 글씨 색깔을 바꾸고 Tree로 이쁘게 보여줘봤어요.




출처 : (가짜) 해킹하는 척하기/cmd 기초 공부

출처 : 해킹하는 척하기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