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태풍이나 파도가 닥치더라도 철심이 땅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다면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고독을 견디려면 하나에 매우 깊게 집중하고 열중해야 한다. 미쳐야한다. 자나깨나 컴퓨터 생각.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공부, 운동, 명상, 청소, 게임!


난 노는게 없으니까 스트레스 풀겸 게임은 해야 한다! 최소한으로.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지금 내가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이 집안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이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예전부터 사람들은 불합리와 차별과 맞섰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일들을 해냈다. 무언가를 발명하고 계발하고 우리가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게 사람들은 계속 생각했다.


지금 사회가 점점 폐륜 범죄가 심각하게 이어지고 있다. 헬조선의.. 힘이랄까.

그렇지만 예전보다 많이 나아졌다는걸 난 느꼈다. 솔직히 왕이 있던 시절 독재는 심했고 계급도 더 짙고 신분은 당연했고 누군가 죽어도 뭍히는 일이 많았다. 

하지만 IT가 발전하면서 전세계가 네트워크로 하나의 지구촌으로 묶였고 미국에서 일어난 일을 5분만에 알 수 있다. 비행기로 열 몇시간을 가야하는 거리도 단 몇초 몇분만에도 알 수 있다. 


범죄는 예전에 비해서 많이 시민의식과 교육등을 받고 더 삶도 그나마 나아지면서 준 것 같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심해지고 있는 것 같다 다시.. 빈부격차가 양극화가 너무 심하게 되어가고 있고 하향 평준화가 너무 빠르게 되고 있다. 


어쨋든간에 이 세상에는 참 많은 일들이 있다. 투표권을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싸웠고 불평등을 줄이기 위해 목숨걸고 싸웠다. 인간의 역사는 투쟁의 역사다. 


항상 누군가는 권력으로 사람들을 마음대로 조종하려고 하고 자기의 이권만을 위해서 움직인다. 대다수의 기득권층들이 그러한 것 같다. 


멕시코 관련된 글을 봤다. 여자 시장이 마약 갱단과 싸우겠다고 해서 시장이 되었는데 살해 되었다는 내용이다. 그런데 그 과정이 너무 끔찍하고 잔인했다. 


사실 그 여자 시장은 마약 갱단이 적이 아니었다. 진짜 적은 부패한 정부였다.

마약 갱단 산하에 멕시코 부패한 정부가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장 자리에서 그러한 것은 사실상 적에 소굴에서 이상한 언변을 하는 것과도 같은 거라고 볼 수도 있다.

부패한 정부가 적이었다. 마약 갱단보다도.. 


근데 정말 저 용기는 대단한 것 같다. 남자보다도 더 타고난 전사의 마음같다. 용맹함.


국경 없는 의사회.. 의사로서 한 평생 사회에서 자신의 삶을 느끼며 살 수도 있는데 구지 위험한 곳으로 파견되어 치료 활동을 벌이는 것들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미디어에서는 한 영웅이 거의 전설과도 같고 죽지 않고 악에 맞서는 모습을 보이지만 현실에서의 영웅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영웅이다. 그걸 직접적으로 느꼈다.


영화처럼 영웅 혼자서 맞서는 것은 사실상 말이 안된다. 인간의 개인적인 능력은 다 대등대등한데 영화에서는 신체적인 능력이 인간이 아닌 별개의 생물처럼 뛰어나고 지적 능력도 뛰어나게 표현되니까.


그냥 경쟁에 지쳐서 삶을 사토리 세대처럼 득도한 마음으로 살 수도 있겠지만 정말 세상을 바꾸기 위해 공헌한 사람들을 보면 그럴 수 없다. 그 사람들 덕분에 지금에 내가 온전히 살 수 있다라는 것을 느낀다.


모두가 호기심, 흥미, 재능, 능력, 관심분야가 다르다. 그래서 내가 최대한 좋아하고 또 내게 맞고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 그걸로 사회와 세상에 공헌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관리를 끊임없이 해야 한다. 그게 맞다.


모두가 배운 사람이 되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논의하고 그러다보면 더 나은 세상이 될거다.


이 세상에서는 영화에서와는 달리 영웅들이 엄청 많다 알게 모르게. 그 영웅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려면 발전해야 한다.

'컴퓨터 공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에 미쳐야한다.  (0) 2017.01.31
최고의 생산성!  (0) 2017.01.31
Hacker 윤리강령  (0) 2017.01.21
어둠의 경로 윈도우  (0) 2016.12.14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 소스에 대한 생각  (0) 2016.12.11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RSS를 만들고 레딧을 공동 설립했다. 천재 해커이며 인터넷 정보 자유 활동가이다.



생애 : 1986년 ~ 2013년 벌써 4년이나 흘렀나..


















그의 사진 : https://hiveminer.com/Tags/aaronswartz,ada/Interesting

그의 아내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 : http://www.quinnnorton.com/said/?p=644


관련 링크 : 선댄스 영화제로 추모하는 애론 스와르츠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안녕하세요. 오늘은 MS 윈도우즈에서 제공하는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s)를 이용하여 FTP 서버를 구축해보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FTP 서버 관련된 것들을 다 체크 설정 해주세요.



마치셨으면 제어판 - 관리 도구로 들어갑니다.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자 클릭


사이트 - 오른쪽 클릭 - FTP 사이트 추가



FTP 사이트 이름은 마음대로 적으시고 

파일을 전송할 경로를 따로 만들어두시고 그 경로를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 클릭!



자기 자신의 IP주소를 적으시고 다음 클릭



전 인증을 익명과 기본 다 주었습니다! 액세스 허용은 모든 사용자로 하였구요! 

이건 잘 읽어보시고 자기한테 맞게 하면 될 것 같네요! 마침 클릭합니다.



WIN10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Win + X 키를 누르시면 이런 편리한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컴퓨터 관리를 들어갑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새 사용자



사용자 이름을 haha로 만들었고 

암호는 123을 주었습니다.

만들기 클릭 - 닫기 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가 만든 haha 사용자 오른쪽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소속 그룹으로 들어갑니다.



User를 누르고 제거합니다.



깨끗해졌죠? ㅋㅋ 이제 추가(D)..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D)..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고급(A)...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지금 찾기(N) 버튼 클릭!



그럼 검색 결과가 쫙~ 나오는데요.

여기서 IIS_IUSRS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잘 선택이 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적용 - 확인



다시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관리자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아까 만든 FTP 서버를 클릭하고 FTP 권한 부여 규칙을 클릭합니다.



일단 저는 모든 사용자를 삭제하였습니다. 저만 서버에 접속하고 싶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를 삭제하고 제것만 허용해보겠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허용 규칙 추가를 하거나 

오른쪽 작업란에 허용 규칙 추가... 를 선택합니다.



아까 컴퓨터 관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에서 만든 사용자명을 여기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정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아까 입력하였던 사용자명인 haha를 입력하겠습니다. 

사용 권한은 읽기만 주겠습니다.



ㅎㅎ 모든 사용자는 지워졌고 제가 만든 사용자만 허용이 되었군요.



다른 똑같은 FTP 서버를 실험해보고 있어서 전 그 사이트들을 중지하겠습니다!



자 이제 저희가 만든 FTP 사이트를 실행시켜보겠습니다.

FTP 서버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FTP 사이트 관리 - 시작 버튼 클릭



자! 이제 웹 브라우저로 가셔서 ftp://아이피주소를 입력하시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까 만들었던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전 haha 123 입니다.



무사히 들어왔습니다!



만약에 안되신다면 방화벽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저도 이걸로 접속이 안됐었거든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시는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합니다.

또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시는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모두 사용 안함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



방화벽을 해제하고 다시 들어가시면 왠만하면 다 잘 들어가집니다.



이건 알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접속하는 모습입니다.


처음에 하면 좀 헷갈릴 수도 있는데 몇번 해보다보니까 안되는 이유도 알게 되고 잘 됩니다. 


큰 틀은 


제어판에서 - WIndows 기능 켜기에서 FTP 서버를 킨 다음

관리 도구 - IIS에서 FTP 사이트를 추가하고

장치 관리자 - 컴퓨터 관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에서 사용자를 만들고

다시 IIS로 돌아와서 FTP 권한 부여 규칙 에서 사용자를 입력하고 서버 온 하면 끝!



참고 블로그 :  [FTP Server] IIS를 이용한 FTP 서버 설정하기

     : FTP권한을 갖는 사용자계정 설정 및 외부 접속 허용하기

     : 외부IP에서 FTP 및 웹 페이지 접속 가능하게 하기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해커 윤리 강령

 

50년대, MIT의 해커들은 해킹 이외의 것은 아무 관심도 없다는 듯이 뛰어난 프로그래밍 기술으로 공동체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꼭 이루고 지켜야 한다는 일종의 '해커 윤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해커 윤리가 이해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면 이미 당신은 해커입니다.

 

해커 윤리 제1항 : 컴퓨터에 대한 접근은 완전한 자유를 보장받아야 한다!
해커들은 시스템이나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지식은 그 작동 원리를 관찰, 연구함으로써 배울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배운 지식으로 더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불완전한 시스템을 발견했을 때 그것을 수정하고 고치려는 것은 해커의 본능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해커들의 이러한 작업을 방해하는 것을 그들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해커 윤리 제2항 : 모든 정보는 개방되어야 하고 공유되어야 한다!
모든 정보가 비공개 원칙을 가진다면 컴퓨터 산업에서 더이상의 발전은 없다는 것이 해커들의 생각이다. 모든 사람이 같은 목적의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정보의 공유로 서로 불완전함을 보완하면서 기능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것이 해커들의 생각이다.

 

해커 윤리 제3항 : 권력에 대한 불신-분권화를 촉진하라!
해커들은 관리자(관료주의자)들이란 제멋대로 정한 임의의 규칙들 뒤에 숨어 있는 뻔뻔하고 형편없는 작자들이라고 생각한다. 정보의 공개란 국가 권력층에게는 불리할 때가 많으므로 그들은 국가의 차원의 이익을 추구한다는 명분 아래 정보의 공개를 막고 시스템의 발전을 저해한다.

 

해커 윤리 제4항 : 실력과 열정이 해커를 평가하는 기준이다.
해커들은 그들 자신의 해킹에 의해서만 심판되어야 하며 절대 학력이나 나이, 사회적 지위를 판단의 기준으로 삼지 않는다. 다만 그들은 실력과 열정만을 판단할 뿐이다.

 

해커 윤리 제5항 : 컴퓨터를 통해 예술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음악 프로그램을 예로 들어보자. 대붑분의 사람들은 음악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어진 음악이 예술이라고 생각할지 모르나 해커들은 그 프로그램의 각각의 코드와 루틴들, 그리고 그 조화를 하나의 예술로 본다. 그들에게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하나의 거대한 예술인 것이다.

 

해커 윤리 제6항 : 컴퓨터는 모든 생활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줄 수 있다.
예전에는 컴퓨터라고 하면 값비싼 타자기나 계산기로만 여겼다. 그러나 그 당시 해커들은 이미 컴퓨터를 이용하면 세계 모든 곳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고 생활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었던 것이다.

[출처] 해커 윤리 강령|작성자 바락이


출처 : http://blog.naver.com/mooggoori/42322030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TCP

21 FTP 

22 SSH 

23 Telnet 

25 SMTP 

80 HTTP 

110 POP3 


UDP

53 DNS

67 DHCP

69 TFTP

161 SNMP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기초적인 것을 배워서 그것을 설명 드리려고 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죠! 제가 이용한 버전은 CISCO Packet Tracer Student용 입니다.

하나하나 제가 알게 되었던 것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C와 서버 컴퓨터간에 크로스 케이블로 연결한 이미지 입니다. 

서버도 컴퓨터이기 때문에 크로스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이건 PC와 스위치를 연결한 이미지 입니다. PC와 스위치는 다르기 때문에 직렬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잘 연결 되었는지 ping test를 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PC와 Laptop(노트북)을 스위치에 연결하고 라우터를 연결한 이미지 입니다. 

오늘은 라우터 스위치 연결은 다음에 하기로 하고 각 PC들과 스위치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연결 하려는 장치를 한번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럼 다양한 옵션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Desktop - IP Configuration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DHCP(동적 호스트 구성 프로토콜)는 자동으로 IP를 할당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오늘은 직접 해보기로 하고 Static으로 하겠습니다.



192.168. 을 하고 100번대로 1번부터 주기로 하겠습니다. IP 주소는 0 ~ 255까지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0과255는 줄 수 없습니다. 그건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게이트웨이는 맨 첫번째 주소 혹은 맨 마지막 주소를 주는 걸로 암묵적 동의가 있다고 합니다.

전 254를 줄 것이기 때문에 IP는 1번대를 잡기로 합니다.



IP주소를 주면 Subnet Mask는 자동으로 할당 됩니다. 

제가 반대로 Subnet Mask를 지웠더니 IP주소도 지워지더라구요.



게이트웨이는 .(점)으로 구분되어있는 3번째 자리까진 똑같이 입력하시고 마지막 주소는 아까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맨 마지막 주소인 254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Laptop2 값을 IP 마지막 주소는 2로 주었고 게이트웨이는 똑같이 값을 줍니다.



Laptop3 값을 IP 마지막 주소는 3로 주었고 게이트웨이는 똑같이 값을 줍니다.



PC5 값을 IP 마지막 주소는 4로 주었고 게이트웨이는 똑같이 값을 줍니다.


다음 할 차례는 IP주소가 잘 연결 되있는지 ping test를 해봐야 합니다.



CMD(Command Prompt)를 클릭합니다.



PC4 입니다. ping test를 해보았습니다. 나 자신의 주소는 루프백 주소를 이용하였습니다.

루프백 주소란 자신의 PC를 가리키는 가상의 인터넷 주소(127.0.0.1)입니다.

자신의 PC 내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전송하거나 수신하려고 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Laptop2 입니다. Sent는 보낸 수고 Received는 받은 수 입니다.

잘 보내졌으면 잘 보내졌다고 저쪽에서 다시 신호가 옵니다.

Lost는 손실된 수 입니다.



Laptop3 입니다. 잘 연결되었군요.



PC5 입니다. 여기도 이상 없습니다.


-


-


-


-


본문을 정리하며..


서버와 컴퓨터 간에는 서버도 서버 컴퓨터이기 때문에

(Copper Cross-over)크로스 케이블을 연결한다.


스위치와 컴퓨터 간에는 서로 다른 기종이기 때문에

(Copper Straight-Through)직렬 케이블을 연결한다.


ip주소는 0 ~ 255 까지 선택할 수 있다.


게이트웨이는 맨 첫번재 주소와 맨 마지막 주소를 사용한다.(권장! 보이지 않는 약속)

왜냐하면 IP주소를 할당할 때 불편해지기 때문이다.

게이트웨이를 1번으로 잡았으면 IP주소는 2번부터 쓰고 

게이트웨이를 254번으로 잡았으면 IP주소를 1번부터 쓰면 된다.


한 네트워크 안에서만 공유하려면 게이트웨이는 필요 없다.(구지 값을 안줘도 됨. 라우터를 통해 밖으로 통신할 때 사용.)

예를 들어 192.168.100.0 일때 

0 ~ 255가 사용할 수 있도록 주어지는데

처음과 마지막 주소인 0번과 255번은 사용할 수 없다.

0은 NID(Network ID), 255번은 BID(Broadcast ID)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 루프백 주소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2016_12_25 일요일 아침


이 영화는 장작 2시간 10분인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매우 감명깊게 봤다.


특히 주인공의 연기가 매우매우 뛰어나다. 얼굴의 미세한 움직임이 실로 놀랍다..

내향적이며 자신만의 분야에 몰두하고 조금 소심한 그런 이미지를 연기로 매우 잘 소화했다. 정말 잘한다.


뉴트 스캐맨더 : 영화 남자 주인공. 이 사람이 신비한 동물박스를 들고 인간세계로 왔다.

티나 골드스틴 : 여 주인공. 극중 처음에 뉴트 스캐맨더를 잡아서(?) 마법 의회로 데려간다.

퀴니 골드스틴 : 티나의 여동생.(다른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읽을 수 있다.)

제이콥 코왈스키 : 마법사들과 같이 다니는 유일한 노마지(인간).

퍼시발 그레이브스 : 마법 의회(MACUSA) 마법 안보부 국장(실제 정체 : 겔러트 그린델왈드)

세라피나 피쿼리 : 마법 의회(MACUSA) 대통령

크레덴스 : 매우 소극적이고 약한 남자 아이. 모질게 학대를 당함.(반전 옵스큐러스)

메리 루 : 현실판 쓰레기같은 부모. 아동 학대, 가정 학대, 자기보다 약한 아이들을 학대하는 시대의 쓰레기.


영화 스토리는 뉴트 스캐맨더가 신비한 동물사전을 가지고 오는데 그것들이 풀려가지고 처음에는 동물들을 찾으려 이리저리 미친듯이 찾아다니다가 마법 의회에 끌려가게 되고 거기서 얽히고 얽히는 그런 이야기가 된다.


뉴트 스캐맨더가 은행을 갔을 때 제이콥 코왈스키라는 노마지를 만나게 됐는데 어쩌다 보니 엮이게 되었다.

그렇게 돌아다니던 중 티나 골드스틴의 미행에 마법 의회까지 가게 됐는데 나중에는 알고보니 퍼시발 그레이브스는 최대 역적이었다. 퍼시발 그레이브스는 마법 의회를 뒤집으려는 나쁜놈이었다.


크레덴스는 옵스큐러스라는 종족인데 영화를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매우매우 강하다..

메리 루 라는 나쁜 년이 크레덴스에게 학대를 가하고 가한 결과 크레덴스는 성격이 매우 소심하고 불안해하는 아이가 되었다.


영화에서도 이 부분을 티나 골드스틴이 언급하며 그를 진정시키려고 했으나 마법의회 대통령이 오러 부대에게 총 공격을 지시해 크레덴스는 그대로 소멸한다.


퍼시발 그레이브스는 뉴트 스캐맨더에게 제지 당하는데 그의 정체는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였다.


결국엔 그는 마법 의회로 붙잡혀가고 영화는 해피엔딩을 맞게 된다. 내가 이 영화를 감명깊고 재밌게 본 이유가 있다.



뉴트 스캐맨더는 능력과 재능이 매우 뛰어난 사람이다.

대학시절 덤블도어 교수가 매우 친애해서 동물로 사고를 쳐 퇴학 처리를 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그의 퇴학을 강력히 반대할 경우였다고 한다.


그리고 뉴트 스캐맨더에게는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뉴트 스캐맨더와 그의 전여친(지금은 죽음.)은 둘다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이었고 그래서 그의 여친과 둘은 더 빨리 친해졌다고 한다.


전형적인 천재의 모습이다.


뉴트 스캐맨더 그는 신비한 동물들에게 매우 매료된 사람이었고 남들과는 달리 각 동물들의 특성에 대해 행동을 모방해서 사용할 정도로 매우 깊게 알고 있었다. 모든 동물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사람이다. 보통 마법사들이 보는 편견의 눈과 다른 그는 신비한 동물들의 습성을 매우 깊게 뚫고 알고 있었다.


또 영화 중후반에 가면 갈수록 제이콥 코왈스키와 퀴니 골드스틴이 서로 엮인다. 

제이콥 코왈스키는 뚱뚱하고 매력이 없는 사람으로 초반에는 평가된다. 티나 골드스틴도 누가 저런 남자랑 결혼하겠냐며 매우 나쁜 소리를 한다. 그런데 중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매력적인 인물로 변하게 된다. 

제이콥 코왈스키는 퀴니 골드스틴을 보자마자 야릇한 상상을 했던 것 같다. 그래서 퀴니 골드스틴이 자기를 처음 본 남자들은 다 그런 생각을 한다며 웃는다.


제이콥 코왈스키는 긍정적이고 착한 사람이다. 하지만 뚱뚱하고 잘생기지 않았다. 직업도 형편없다. 

퀴니 골드스틴은 이쁘기는 하지만 하는 커피 따르고 청소등 여러 잡일들을 한다. 


사람은 누구나 장단점이 있지만 이들을 보면서 사랑이란건 서로의 단점도 보완해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에서 사람은 아무나와 사귈 수 없고 맞는 사람이 있다고 본다. 운명적인 사람이랄까.


코왈스키는 기억이 지워지는 비를 맞았다. 노마지(인간)이기 때문에 마법 의회에 법령에 따라 기억을 지워야 한다.

맨 마지막에 코왈스키는 뉴트 스캐맨더의 도움을 받아 비싼 알을 팔아서 그 돈으로 빵 가게를 차려서 자기가 보았던 신비한 동물들을 빵에 빗대어 만들었다. 그 결과 빵집은 대박이 났다. 그리고 퀴니 골드스틴이 그의 빵집에 찾아가고 그는 또 보자마자 눈이 멎는다. 감독은 운명적인 사랑을 지지하는 사람인 것 같다.


코왈스키를 보면서 느낀 것은 

우리의 눈으로는 다른 사람과 별반 다를 게 없었지만 그런 평범한 사람에게도 기회라는 것이 온다면 큰 사람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감독은 모두가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걸 영화를 통해 알려주려는 것 같았다.

또 마지막에 뉴트 스캐맨더가 그를 도와주면서 당신은 공장에서 일하는 것이 아까운 사람이라면서 도와 주었다.

그리고 한 여자와 사랑에 빠져 행복하게 살게 된다는 이야기가 된다.


뉴트 스캐맨더를 보면 천재는 업적을 남긴다 라는 말이 떠오른다. 여차저차 마법세계를 구한게 그의 업적이니.



이 영화 꼭 보세요! 추천합니다. 넘 감명 깊게 봤어요. 정서적으로 치유도 되요 ㅎㅎ.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

안녕하세요. 오늘은 gdisk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gdisk는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분할하고 포맷하고 여러가지 하드웨어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요즘에는 그냥 기본적으로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 파티션을 분할하고 포맷할 수 있게 편하게 GUI형식을 지원하잖아요? 그런데 예전에는 다 일일이 해주었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저도 고전을 배우고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 명령어

/gdisk 숫자 : 실제 하드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cre : 파티션을 생성하기 위해 쓰는 명령어

/del : 파티션을 삭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령어

/act : 파티션 활성화(운영체제가 설치된 파티션에 A 표시가 없으면 부팅 못함.★중요★)

/-act : 파티션 활성화 해제

/hide : 파티션 숨기기

/-hide : 숨겼던 파티션 해제

/mbr : 디스크 MBR로 초기화하기.(MBR에 있는 바이러스를 제거할 때 사용한다.)

/diskwipe : 디스크 로우레벨 포맷하기


보조 옵션 명령어

/all : 파티션 전체 선택

/pri : primary의 약자 주 파티션

/ext : extended의 약자 확장 파티션

/log : logical의 약자 논리 파티션

/for : format의 약자 포맷 하기

/q : format의 보조 옵션 명령어. 빠른 포맷하기.

/sz : 파티션 size(크기)설정. MB단위로 줄 수 있고 %(percent)형식으로도 정할 수 있다.(사이즈를 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남은 모든 공간을 할당받습니다.)

/p:숫자 : 몇번 파티션인지 정한다.


아! 그리고 논리 파티션은 확장 파티션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겁니다.

확장 파티션안에 논리적인 파티션이 존재하는 겁니다. 논리적인건 저희가 만들어주는 것이지요.


이제 사진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VMware를 이용하여 작업했습니다.


Gdisk를 실행한 모습 입니다. 디스크는 2개가 있고 첫번째 디스크는 파티션이 하나고 용량은 60GB정도 됩니다.

두번째 디스크는 파티션이 3개고 용량이 62GB정도 됩니다. 


첫번째 디스크는 제 USB 64GB꺼구요. 2번째 디스크는 가상머신에서 실제 하드디스크 용량 입니다.

컴퓨터는 USB도 하드디스크로 인식합니다.



제가 여기서 gdisk 2 를 선택했습니다. 그 말은 2번째 디스크를 선택하겠다는 뜻 입니다.

제 2번째 하드디스크의 첫번째 파티션이 활성화(act)되어있군요.. 그리고 확장파티션을 사용하고 있네요.

운영체제를 설치했을 때는 주 파티션을 2개로 잡았기 때문에 아마 둘다 주 파티션일 겁니다.



제가 gdisk 2 /del /all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했습니다. 이 말은 2번째 디스크의 모든 파티션을 삭제하라는 명령어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Status(상태)가 deleted로 되었습니다. 



gdisk 2 로 다시 디스크를 봤습니다. 파티션들이 모두 깔끔하게 사라지고 파티션을 만들 차례가 되었군요.



자 이제 파티션을 만들 때 입니다. 

gdisk 2 /cre /pri /sz:30000 /for /q 

명령어 설명 : 주 파티션(primary)으로 30GB의 파티션을 만들겠다. 포맷을 빠르게 해서.

30GB의 용량을 가진 주 파티션이며 파일 시스템은 FAT32 방식을 사용한다.



gdisk 2 /cre /ext

명령어 설명 : 디스크 2의 확장 파티션을 생성합니다.(사이즈를 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모두 할당 합니다.)

전체 하드디스크가 100%인데 1번 파티션이 49%를 사용하고 있고

    2번 파티션이 51%를 사용해서 총 100%를 사용합니다.



gdisk 2 /cre /log /sz:30%

명령어 설명 : 확장 파티션안에 논리 파티션을 사이즈는 30%로 만듭니다.



gdisk 2 /cre /log /sz:20% /for

명령어 설명 : 확장 파티션안에 논리 파티션을 사이즈는 20%로 만듭니다.

여기서는 /for 명령어로 포맷을 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포맷 중인 상태가 나나탑니다. 

94%정도 진행되었군요. 100%가 되면 완료 됩니다.



gdisk 2 

잘 만들어졌군요! 



gdisk 2 /cre /log

명령어 설명 : 확장 파티션안에 남은 모든 용량을 논리 파티션으로 할당 받습니다. 

ㅋㅋ 1%만 남아서 1%만 할당 받았군요.



gdisk 2 /act /p:1

명령어 설명 : 2번째 디스크의 1번째 파티션을 act로 활성화 주었습니다. Status의 A가 잘 나왔죠? ㅎㅎ



gdisk 2 /hide /p:2

명령어 설명 : 2번째 파티션인 확장 파티션을 hide로 숨겼습니다. Status(상태)가 H로 설정되었습니다.



ㅋㅋ 논리 파티션이 안보이네요.



gdisk 2 /-hide /p:2

명령어 설명 : 2번째 파티션인 확장 파티션을 hide 해제 합니다.

해제 했더니 다시 정상적이게 논리 파티션들이 나타났군요!



이상 Gdisk를 이용하여 파티션을 분할하고 포맷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http://egloos.zum.com/conden/v/1203870

블로그 이미지

Cyberworld

Everything is connected, connection is power.

,